Bible Search| Advanced Search | Passage Lookup | Read the Bible
KOREAN 현대인의 성경
4:1 아담의 아내 이브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 `내가 여호와의 도움으로 남자아이를 얻었다.' 하며 그 이름을 가인이라고 지었다.
4:2 이브는 또 가인의 동생 아벨을 낳았는데 아벨은 양치는 목자였고 가인은 농사짓는 사람이었다.
4:3 추수 때가 되어 가인은 자기 농산물을 여호와께 예물로 드렸고
4:4 아벨은 자기 양의 첫새끼를 잡아 그 중에서도 제일 살지고 좋은 부분을 여호와께 드렸다 여호와께서는 아벨의 예물을 기쁘게 받으셨으나
4:5 가인의 예물은 받지 않으셨다. 이 일로 가인이 화를 내며 얼굴을 찡그리자
4:6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말씀하셨다. `네가 어째서 화를 내느냐? 네가 무엇 때문에 얼굴을 찡그리느냐?
4:7 네가 옳은 일을 했다면 왜 내가 네 예물을 받지 않겠느냐? 그러나 네가 옳은 일을 하지 않으면 죄가 네 문 앞에 도사리고 앉을 것이다. 죄가 너를 다스리고 싶어하여도 너는 죄를 이겨야 한다'
4:8 하루는 가인이 자기 동생 아벨에게 들로 나가자고 하였다. 그런데 그들이 들에 있을 때에 가인이 동생 아벨을 쳐죽이고 말았다.
4:9 그때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`네 동생 아벨이 어디 있느냐?' 하고 물으시자 가인이 `나는 모릅니다. 내가 동생을 지키는 자입니까?' 하고 대답하였다.
4:10 그때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. `네가 무엇을 하였느냐? 네 동생의 피가 땅에서 나에게 호소하고 있다
4:11 땅이 입을 벌려 네 손에서 떨어지는 네 동생의 피를 받았으니 이제 너는 땅에서 저주를 받았다.
4:12 네가 밭을 갈아도 땅이 너를 위해 농산물을 내지 않을 것이며 너는 땅에서 집 없이 떠돌아다니는 방랑자가 될 것이다'
4:13 그러자 가인이 이렇게 말하였다. `내 벌이 너무 가혹하여 감당할 수 없습니다
4:14 주께서 오늘 이 땅에서 나를 쫓아내시니 내가 다시는 주를 뵙지 못하고 떠돌아다니는 방랑자가 되어 나를 만나는 자에게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'
4:15 그러나 여호와께서는 `그렇지 않다 누구든지 가인을 죽이는 자는 벌을 7배나 받을 것이다' 하시고 가인에게 표를 주어 아무도 그를 죽이지 못하게 하셨다.
4:16 그래서 가인은 여호와 앞을 떠나 에덴 동쪽의 놋 땅에서 살았다.
4:17 가인의 아내가 임신하여 에녹을 낳았다. 가인은 성을 건설하고 자기 아들의 이름을 따서 그 성을 에녹성이라고 불렀다.
4:18 그리고 에녹은 이랏을 낳았고 이랏은 므후야엘을,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,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다.
4:19 라멕에게는 아다와 씰라라는 두 아내가 있었다.
4:20 아다는 야발을 낳았는데 그는 천막에 살면서 가축을 기르는 자들의 조상이 되었고
4:21 그의 동생 유발은 수금과 피리를 만들어 사용한 최초의 음악가였다.
4:22 그리고 씰라는 두발가인을 낳았는데 그는 구리와 철로 각종 기구를 만드는 자였으며 그에게는 또 나아마라는 누이가 있었다.
4:23 어느 날 라멕은 아다와 씰라에게 이렇게 말하였다. `나의 아내들이여, 나에게 귀를 기울여 보시오. 라멕의 아내들이여, 내 말을 들어보시오. 한 젊은이가 나를 쳐서 상처를 입히기에 내가 그를 죽이고 말았소.
4:24 가인을 죽이는 자가 7배의 벌을 받는다면 라멕을 죽이는 자는 77배의 벌을 받을 것이오'
4:25 아담의 아내는 다시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 `하나님은 가인이 죽인 아벨 대신 나에게 다른 아들을 주셨다.' 하며 그 이름을 `셋'이라고 지었다.
4:26 그리고 셋도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에노스라고 불렀다. 그때부터 사람들은 처음으로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하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