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ible Search| Advanced Search | Passage Lookup | Read the Bible
KOREAN 현대인의 성경
35:1 하나님이 야곱에게 말씀하셨다. `너는 벧엘로 올라가서 거기 정착하여 네가 네 형 에서를 피해 도망하던 때에 너에게 나타났던 나 하나님에게 단을 쌓아라'
35:2 그래서 야곱은 가족들과 그리고 자기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하였다. `너희는 외국인의 신들을 버리고 자신을 정결하게 하며 의복을 갈아입어라.
35:3 자,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자. 내가 어려움을 당할 때 내 기도를 들어주시고 내가 가는 곳마다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께 내가 거기서 단을 쌓으려고 한다'
35:4 그들이 가지고 있던 외국인의 우상과 귀에 달고 있던 고리를 빼어 야곱에게 주자 야곱이 그것들을 세겜 근처에 있는 양수리나무 아래에 묻었다.
35:5 그리고서 그들이 그 곳을 떠났으나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 그들 주변의 모든 성에 엄습하므로 그들을 추격하는 자가 아무도 없었다.
35:6 드디어 야곱과 그 일행은 가나안 땅에 루스 곧 벧엘에 도착하였다.
35:7 거기서 야곱은 단을 쌓고 그곳을 `엘-벧엘'이라 불렀는데 이것은 그가 형을 피해 도망할 때 하나님이 거기서 그에게 나타나셨기 때문이었다.
35:8 이 무렵 리브가의 유모 드보라가 죽어 벧엘 아랫지방 상수리나무 밑에 장사되었으며 그때부터 그 나무 이름을 `알론-바굿'이라 하였다.
35:9 야곱이 메소포타미아에서 돌아왔을 때 하나님이 그에게 다시 나타나셔서 그를 축복하시고
35:10 `네 이름이 야곱이지만 이제부터는 이스라엘이 될 것이다' 하시며 그를 이스라엘이라고 부르셨다.
35:11 그리고서 하나님은 그에게 말씀하셨다. `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다. 너는 많은 자녀를 낳고 번성하라 너는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될 것이며 네 후손 가운데서 여러 왕들이 나올 것이다
35:12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준 땅을 너에게 주고 그 후에는 네 후손들에게 그 땅을 주겠다'
35:13 그리고 하나님은 그 곳을 떠나셨다.
35:14 그래서 야곱은 하나님이 자기와 말씀하시던 곳에 돌기둥을 세우고 그 위에 포도주와 기름을 부어 성별하고
35:15 그 곳을 벧엘이라고 불렀다.
35:16 그리고서 그들은 벧엘을 떠나 에브랏으로 이동하고 있었는데 에브랏에 약간 못 미친 곳에서 라헬이 해산할 때가 되어 몹시 고통을 당하고 있었다.
35:17 난산으로 그 고통이 더욱 심해지자 산파가 그녀에게 `두려워하지 마세요. 또 아들입니다' 하고 위로하였다.
35:18 그러나 라헬은 죽어가고 있었다. 그녀가 숨을 거두면서 자기 아들의 이름을 `벤-오니'라고 지었으나 그의 아버지는 `베냐민'이라고 하였다.
35:19 이렇게 해서 라헬은 죽어 에브랏 곧 베들레헴으로 가는 길에 장사되었다.
35:20 야곱은 라헬의 묘에 비석을 세웠는데 그 묘비는 오늘날까지도 그 곳에 있다.
35:21 야곱은 다시 거기서 이동하여 에델 망대 건너편에 천막을 쳤다.
35:22 야곱이 그 땅에 살고 있을 때 르우벤이 자기 아버지의 첩 빌하와 정을 통하였고 야곱은 그 일을 듣게 되었다. 야곱의 아들은 열 둘이었다.
35:23 레아가 낳은 아들들은 야곱의 장남 르우벤과 그리고 시므온, 레위, 유다, 잇사갈, 스불론이며
35:24 라헬이 낳은 아들들은 요셉과 베냐민이고
35:25 라헬의 여종 빌하가 낳은 아들들은 단과 납달리이며
35:26 레아의 여종 실바가 낳은 아들들은 갓과 아셀이었다. 이들은 다 메소포타미아에서 낳은 야곱의 아들들이었다.
35:27 그리고 야곱은 자기 아버지 이삭이 사는 헤브론 곧 기럇-아르바 부근의 마므레에 도착했는데 이 곳은 한때 아브라함이 살던 곳이었다.
35:28 이때 이삭의 나이는 180세였다.
35:29 그가 나이 많아 노쇠하여 죽자 그의 아들 에서와 야곱이 그를 장사하였다.